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디자인 고민될 때는 미리캔버스입니다.

by 와일드라마 2022. 10. 8.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도 막막한데 썸네일을 만드는 것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은 만져본 적도 없고 그림판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이럴 때는 미리캔버스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신있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정말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지만 차근차근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캔버스를 추천하는 이유


디자인 고민될 때는 미리캔버스입니다.
미리캔버스


1. 왜 미리캔버스 인가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유료 모드가 있기는 합니다만 간단한 작업은 무료 모드에서도 아주 만족스럽게 가능합니다. 글꼴 사용도 자유롭고 저작권 문제도 잘 정리되어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사용이 매우 직관적이고 복잡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무료 버전보다 어느 정도 유료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전문적인 디자이너와 상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괜히 복잡하게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확실히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미리캔버스가 사용자를 많이 배려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2. 회원가입방법

우선 미리캔버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이미지와 같이 5초 회원 가입하기가 뜨는데 요즘은 네이버 아이디나 카카오 아이디로 정말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3. 사용방법

회원가입이 완료되시면 본격적으로 사용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미리캔버스


로그인을 완료하면 자연스럽게 보이시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디자인 만들기'라는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작업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4. 시작하기

위에서 확인한 대로 디자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미리캔버스

이제 여기에서 직접 규격을 정할 수도 있고 보이시는 화면처럼 '유튜브 / 팟빵' 또는 '인스타그램' 등 미리캔버스가 미리 저장해놓은 플랫폼을 선택하면 해당 콘텐츠에 맞는 규격을 자동으로 정해줍니다. 그럼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주시고 이제부터는 그림판 사용하듯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 글을 작성할 때 썸네일을 600x600 규격으로 직접 설정해서 만들었습니다. 글을 쓸 때 썸네일은 이미지보다는 한눈에 들어오는 글 정도의 이미지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기에 디자인 플랫폼으로 미리캔버스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5. 추천하는 이유

미리캔버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사용이 아주 편리합니다. 한눈으로 보았을 때 어느 정도만 이것저것 확인해 보시면 사용하시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매우 직관적입니다.


예전에 망고보드도 좀 사용해 보았었는데 사용해 본 결과 미리 캔버스가 확실히 사용자를 조금 더 배려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아쉬운 점은 프로버전이 점점 발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조금 줄어들고 있는 게 아쉽기는 합니다.


다만 기본적인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PPT 등 서류 작업을 해야 하는 순간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라고 인지하면 더 많은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10.08 - [정보공유] - 미리캔버스 프로 유료 결제 해지 환불 방법

미리캔버스 프로 유료 결제 해지 환불 방법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사용하다 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있지만 조금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미리캔버스 Pro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구독서비스들 처럼

wildram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