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미리캔버스 프로 유료 결제 해지 환불 방법

by 와일드라마 2022. 10. 8.
반응형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사용하다 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있지만 조금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미리캔버스 Pro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프로 유료 결제 해지 환불 방법
미리캔버스 유료 해지 및 환불


그러니 다른 구독서비스들 처럼 무료체험이라는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처음은 무료니까 잘 사용하다가 깜빡하고 나면 자동결제가 되는 시스템이기에 관련 글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1. 시작하기

미리캔버스 사이스에 접속을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이름 및 이모티콘을 클릭하셔서 '나의 정보'로 들어가 주세요.

미리캔버스 마이페이지


2. 구독설정 확인하기

구독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화면처럼 구독 설정에 관련된 자료들이 보입니다. 빨간색 박스에 표시된 '구독을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저기에서 여기를 누르면 되세요. 역시 조금 잘 안 보이는 색상에 자세히 안 보면 좀 찾기 힘들게 되어있네요.

미리캔버스

3. 구독 해지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구독해지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구독 서비스이다 보니 아무래도 '해지방어'를 지나셔야 비로소 완벽한 구독해지가 가능합니다.

미리캔버스 구독해지


'구독을 해지할까요?'라는 질문에 답변은 여러 답변이 있지만 저는 무료로 사용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래도 해지할래요'를 선택하시면 이제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구독해지

마지막으로 빨간색 칸에 '모든 혜택을 포기하고 구독 해지'를 눌러주시면 비로소 구독해지는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까먹고 있다가 자동 결제가 되었을 때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이건 제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물어봤을 때 각각의 개인마다 확인해야 할 내용이 많아서 문의해서 진행하는 게 좋다고 하시긴 했습니다.


공식 확인

1. 자동 결제 후 미사용 상태 (아무것도 안 해야 함)

2. 자동 결제 후 7일 이내에 취소


이 내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구독 설정 밑에 결제내역에 들어가시면 결제 취소가 가능하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고객센터와 상담하고 진행하시는 게 가장 안전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사실 미리캔버스를 많이 애용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간단하게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료버전이기도 해서 사용하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해지 관련 글을 작성하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엄청 많은 양의 일을 진행하지 않는 범위에서는 미리캔버스 무료 버전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그 이상의 퀄리티를 원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대행사를 활용하시거나 직접 어느 정도 공부하셔서 포토샵을 활용한 웹디자인이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카드 뉴스 그리고 기본적인 섬네일 그리고 포스터 등등 어느 정도 선에서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내용들입니다. 무료 버전을 충분히 사용하시고 난 후 필요에 의해 유료버전을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래도 프로버전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1달 무료 사용이 가능하니 경험은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디자인 고민될 때는 미리캔버스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도 막막한데 썸네일을 만드는 것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은 만져본 적도 없고 그림판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이럴 때는 미리캔버스 하시면 됩니다. 1. 왜 미리

wildram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