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네이버앱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by 와일드라마 2022. 10. 10.
반응형

네이버앱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살다 보면 가끔씩 급하게 자료가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일을 하고 있느라 동사무소 방문하기도 어렵고 PC발급으로는 공유 프린터 문제로 발급이 안 되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가장 쉽게 발행할 수 있는 법을 함께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쉽게 발급하기

기본적으로는 여러 방법들을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아서 저는 '네이버 앱'을 통한 발급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기존에 편리하게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왕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더욱더 많은 기능이 제공되어서 편리하게 여러 일들을 볼 수 있게 사용 가능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발급하는 방법

네이버앱

우선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면 오른쪽 상단에 NA라는 표시가 보이실 텐데요. 마이페이지 느낌이니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오른쪽 이미지처럼 '전자증명서'라는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

전자증명서란으로 들어가 주시면 '전자증명서 가입하기'라는 문구가 뜨게 되고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처럼 필수 약관에 동의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세요.


네이버 전자증명서

사실 네이버 앱으로는 여러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가 필요했던 상황이라 공유하지만 다른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도 편리한 이용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우선 오늘은 필요로 하는 확인서를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캡처 불가 내용에는 자격득실 확인서 내역이 나오는데 개인정보이다 보니 캡처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오른쪽에서 기관을 선택해주시면 팩스 없이 기관으로 직접 제출이 가능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빈칸을 클릭해주시면 밑에 이미지처럼 기관을 선택할 수 있게 나오게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이제 여기서 기관을 선택하셔서 제출만 해주시면 해야 하는 일은 모두 이제 전송함으로써 모든 진행사항이 종료됩니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지 않나요?



PC로 공유 프린터여도 요즘은 PDF 파일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팩스가 없으면 전송이 어렵습니다. 반대로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바로 전송까지 가능하기에 여태까지 제가 알던 방법 중 가장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사실 회사에서 급하게 필요할 때 PC로 아예 막혀있어서 사이트에 들어가지지 않는 회사들도 있고 괜히 내 화면을 남들이 보는 것 같아서 눈치 보느라 제대로 업무 못 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우리가 하루를 회사에서 거의 온전히 보내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일상생활의 업무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이제는 은행 업무도 거의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동안 은행에서 대기하면서 보냈던 시간들을 조금 더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들도 분명 존재하고 있습니다.


졸업증명서 그리고 납세증명서 등 기본적인 모든 증명서는 출력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