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와일드라마 2022. 10. 31.
반응형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워지는 날씨 탓과 독감의 여파로 다시 한번 코로나 확진자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생활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는 최신 기준 10월 28일을 기준으로 보면 신규 확진자만 37,321명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줄어드는 추세였는데 10월 중순을 기점으로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신청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은 많이 간소화 되어서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 기준은 1인당 10만 원, 2인 기준 15만 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올해 7월 11일 부로 중위소득에 대한 기준이 추가가 되었으니 이 부분은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민원 24 온라인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하는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코로나 걸려서 몸이 아픈것도 서러운데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생각하면 너무 스트레스받을 것 같은데요 온라인 신청으로 편리하게 받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신청을 하실 때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셔야 막힘없이 진행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스마트폰앱을 이용하시거나 PC를 이용하실 때에는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하으셔서 사용하시면 멈춤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민원 24 이용 방법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민원 24는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뿐만 아니라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등 기초적인 서류들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총 1,300여 종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전입신고등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가입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병의원 및 보건소 등을 통해 PCR 혹은 전문가 키트로 검사를 받아야 하며 검사 후 양성반응에 의한 격리 통지서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통지서는 문자, 이메일, 문서로 전달되는 파일 등으로 유효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증상

현재 독감으로 인해 많은 뉴스들이 나오고 있지만 기존 있었던 증상들에서 특별히 추가 된 증상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다만, 재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기도 하고 사람마다 다른 각자의 증상들이 발표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최근 몸살 그리고 눈이 너무 뻐근한 증상이 있었어서 하루종일 피로를 느끼는 시간이 있었는데 자동으로 코로나가 아닐까 의심하게 되더라고요.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건강관리를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증상에는 발열, 권태감, 기침, 호흡곤란 및 폐렴 등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한 호흡기 감염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가래, 인후통, 두통, 객혈과 오심, 설사 등도 나타난다고 하니 지금처럼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조금의 증상만 있어도 자가 키트로라도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여행도 풀리고해서 정말 많은 외국인들도 한국에 유입되고 있고 반대로 우리나라 사람들도 외국으로 여행을 많이 가는 추세입니다. 확실히 이제 고령자와 아이가 아니면 코로나 백신도 필수 접종해야 하는 시기도 지나가고 있고 마스크도 이제 벗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건강은 스스로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