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스트레스 일상에서 간단하게 푸는 방법

by 와일드라마 2022. 10. 10.
반응형

스트레스 일상에서 간단하게 푸는 방법
스트레스 해소법

여러분들은 스트레스받으면 어떻게 해소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는 매운 음식을 먹거나 아무 생각 없이 마구마구 먹는 걸로 해소했던 적도 있었고 친구들에게 전화 걸어 수다 떨면서 해소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때로는 억지로 취미를 만들어보기도 했었는데요.


이 취미 만들기도 쉬운 건 아니더라고요. 만약 취미를 억지도 만들 정도가 아니었으면 스트레스 해소로 찾지는 않았을 것 같기도 하고요. 요즘은 그냥 마음 가는 대로 멍 때리며 푸는 걸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스트레스 해소하기


잠자기

충분한 수면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있었던 모든 일을 그냥 잊고 쉬기에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사실 호르몬 분비 이런 걸 떠나서도 잠을 푹 자고 나면 정말 상쾌하고 개운한 기분이 들기도 하잖아요? 이런 부분만 생각해도 잠을 자는 부분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받으실 때는 충분한 수면을 취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멍 때리며 걷기

유산소 운동을 하면 뇌에서 항우울성분인 엔도르핀이 증가한다고 하죠. 엔도르핀이 증가하면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마음도 편안해집니다. 근데 저는 너무 과격한 유산소 운동보다는 살짝 멍 때리면서 걷기 운동을 하면 생각정리도 되고 바람도 쐴 수 있고 좀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아 헬스장에서 러닝머신 걷기는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더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근처에 공기 좋은 공원등이 있으면 집에 가만히 계시기보다는 나가서 좋은 공기 마시면서 산책을 하시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식단관리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었었습니다. 근데 이왕 먹을 거면 건강하게 먹는 게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나서 다시 스트레스받지 않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실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 등 푸른 생선 같은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이 좋다고는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 오렌지,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 음식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스트레스받아서 컨트롤이 되는 상황이면 오히려 스트레스받은 상황을 컨트롤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적당히 맛있는데 그래도 나중에 후회 안 하는 음식으로 푸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명상하기

위 내용인 걷기에서도 저는 멍 때리는 걸로 스트레스를 푼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너무 피곤하면 걷기도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차분하게 생각 정리하면서 명상을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예상치 못한 일들이 너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병은 스트레스로부터 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나쁜 생각을 오래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은 아니라고 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면서 즐거운 생각으로 하루를 꽉 채우는 방법을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즐겁게 보내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