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기프트 카드 사용처 확인 및 잔액확인 방법

by 와일드라마 2022. 10. 12.
반응형

기프트 카드 사용처 확인 및 잔액확인 방법
기프트 카드

오늘은 제가 좀 곤란했던 상황이 있었어서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전에 선물 받았던 기프트 카드가 있는데요. 오늘 백화점가서 선물 좀 사려고 겸사겸사 사용하려고 했었거든요.

근데 기프트 카드 가맹점이 아니라서 사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기프트카드 있으니까 선물도 구매하려고 했던거였는데 사용 이 안된다고 하니까 부담이 확 되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와서 검색해보고 확인하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드 사용처

우선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한되는 곳이 있는데요. 너무 어려운 부분들은 체크를 해서 활용해야 할 것 같고 헷갈리는 부분만 설명드릴게요. 우선 오늘 제가 백화점에서 사용이 안 되는상황이었는데요.

기프트카드 사용처

백화점만 사용이 안된다, 이런 이야기는 아니네요. 위 이미지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자체상품권을 발행하는' 이 내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는 곳에서는 사용이 안되시는 데 그래서 백화점이 사용이 안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자체 상품권을 발행하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아이파크몰, 이마트, 롯데마트, 빅마켓,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맹점 등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큰 마트 및 백화점들에서는 결제가 되지 않으니 사용하기 전에 정확히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저처럼 후회하는 순간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기프트카드

기프트 카드는 무기명카드라 연령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양도도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선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거기에 3회까지 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크카드를 만들어 주는 방법도 있지만 어쩌면 어린 자녀들에게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금은 관리가 어렵지만 카드로는 원하는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기프트카드 연말정산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한 30%의 소득공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기에 충분히 장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현금으로 선물을 받거나 해도 사실 현금영수증 처리하는 걸 잊는 순간도 많고 해서 카드에 직접 등록을 해놓고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된다고 하니 편리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기프트카드 잔액 확인 및 환불

권면의 60%이상을 사용하고 40% 이하일 경우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어느 정도 사용하시고 현금으로 돌려받고 싶은 분들한테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현금으로 돌려받으려면 잔액 확인이 필수입니다. 기프트 카드이다 보니 잔액 확인이 번거로울 수는 있는데요 찾아보니 그렇게 번거롭지는 않았습니다.

기프트카드 잔액알림서비스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기프트카드 잔액알림' 이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알림 서비스 신청이라는 표시가 나오는데 그 신청을 통해 잔액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카드사에 이미 유료로 카드결제 문자 서비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실시간으로 확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유료회원이 아닌 분들은 따로 요금을 지불하고 가입할 수 있는 것인지 이부분은 해당 카드사들에 문의 후 사용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헷갈리게 표시가 되어있는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